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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욕의 효능"
등록일 2011.02.01 조회수 41

"족욕의 효능"

* 족욕하는 방법

1.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하려면 먼저 부드럽게 마시지를 해준다.
2.물의 온도는 우리몸의 체온보다 조금 높게 38~40도 정도로 유지하도록 한다.
3.물의양은 종아리 부분까지 잠길 정도로 준비한다.
4.족욕시간은 처음10분간은 38도 정도의 온도에 발을 담그고 20분 정도는 40도에 물을 유지 하게한다.

* 종류

1. 레몬족욕 - 레몬 한조각을 첨가하면 감기도 예방하고 발 피부를 희게 하는 효과가 있다.
2.소금족욕 - 소금2수푼 정도를 첨가해주면 살균효과와 소염효과가 있다.
3.식초족욕 - 식초20ml정도를 첨가시켜 주면 피부에 활력을 주고 신경통을 약화 시켜준다.
4.생강족욕 - 생강 2조각 정도를 첨가해 주면 발의 악취를 없애주고 습한 기운을 제거해 준다.
5.아로마족욕 - 아로마오일 3방울정도를 1수푼 정도의 꿀에 섞어서 물에 넣어 주면 긴장을 완화시켜 정신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 족욕의효능

1.족욕을 꾸준히 하면 면역력이 증가되고 감기에 걸리는 것이 줄어들고 신진대사가 활발해 건강해 진다
2.손발이 차가운 사람이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따뜻하게 된다.
3.오랫동안 하면 허리둘레가 줄어들어 다이어트 효과까지 볼수 있다.
4.불면증이 있는 사람이 족욕을 꾸준히 하면 불면증이 사라진다.
5.발의 노폐물이 제거되고 피부가 매끄럽고 촉촉해 진다.
6.무좀과 같은 질병을 예방 할수 있다.
7.혈압과 혈지방을 조절해주고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을 풀어주며 마음를 편안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