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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 280일
영양섭취와 체중관리
균형있는 영양 섭취

다음의 각 4가지 종류의 음식물을 매일 그리고 매끼마다 골고루 섭취하면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무난하리라 생각합니다.

▣ 우유 및 가공식품
이 음식물에는 단백질(태아의 근육, 장기의 발달)과 칼슘(건강한 뼈대형성)이 많습니다. 단백질은 임신부의 신체 변화에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루에 2∼3컵 정도는 우유를 마시고, 아이스크림이나 요구르트 등도 좋습니다.

▣ 단백질 음식물군
육류, 어류, 달걀, 콩, 땅콩 등이 이에 속합니다. 임신부는 익히지 않은 고기를 먹지 않는 것이 좋은데, 식중독뿐 아니라 임신부와 태아에게 해로운 기생충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 과일 및 채소류
과일 및 채소류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및 섬유질이 많아 태아의 피부와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며, 임신부에게도 탄력 있는 건강을 줍니다. 섬유질의 섭취로 변비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임신 시의 1.2배가 더 필요합니다.

▣ 밥, 빵 및 곡식류
당질, 비타민, 무기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임신 시에 비해 약간만 늘여 1.1배 정도면 적당합니다.